-
1부 생각이 미래의 부를 결정한다-1부자마인드/부자가되는 방법 2020. 3. 8. 19:07
1.부와 성공은 경제 청사진에 따라 움직인다
파산한 사람들을 보았습니까? 그돈 많던 사람들이 왜 한순간에 망하는 걸까요? 일생일대의 기회가 왔다고 생각했을 때 왜 그것이 부질없이 날아가버릴까요? 겉으로 보기에는 경기 침체나 형편없는 동업자나 기타 무슨 이유로든, 단지 운이 없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하지만 내면을 들여다보면서 사뭇 다릅니다. 이것이 진짜 이유입니다. 내적으로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큰돈과 마주치면 그돈은 금세 없어지고 기회는 사라집니다.
왜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누리지 못하는걸 까요? 막대한 돈과 성공을 창하고 유지할 내적인 능력이 없는 탓입니다. 돈과 성공과 함께 따라오기 마련인 도전들을 감당할 능력이 없기 때문 입니다. 이것이 큰돈을 벌지 못하는 일차적인 원입니다.
복권 당첨자들을 보십시오. 연구 결과에 의하면 그들이 얼마에 당첨되었건 간에 결구은 원래의 경제상태로 돌아간다.그들이 편안하게 다룰 수있는 돈의 양만 쥐게 되는 것입니다.
이에 비해서 자수성과한 부자들은 정반대입니다. 자수성가한 부자들은 돈을 잃으면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그 돈을 모두 되찾습니다.도널드 트럼프가 좋은 사례입니다. 트럼프는 수십억 자산가였다가 빈털터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불과 2년 후에 다시 그만큼 아니 그 이상으로 부자가 되었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날까요? 자수성가한 부자들은 돈을 잃게 되더라도 그들의 성공에 가장 핵심적인 요소인 백만장의 마인드만큼은 잃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도널들의 경우에는 "억만장자"마인드라고 해야겠지만 도널드 트럼프는 단순한 백만장자에 머물 수가 없없습니다. 그의 순잔산이 백만 달러라면 그가 자신의 경제 상태를 어텋게 생각할까요? 아마 파산으로,경제적으로 실패했다고 생각할것입니다.
왜냐하면 도널드 트럼프이 경제적인 "자동온도 조절기"가 수십억이 아닌 수백억으로 맞춰져 있어서 그렇습니다. 왠만한 사람들의 경제적인 온도조절기는 수억이 아닌 수천만의 수준에 맞춰져 있습니다.
수천이 아닌 수백만에 맞춰진 사람도 있고,개중에는 마이너스에 맞춰 놓은 사람도 있습니다. 영하권 온도에서 몸이 얼어가고 있는데도 그들은 이유를 알지 못합니다.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며 사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성고하는 사람도 드물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80%가 자신이 바라는 만큼의 경제적인 자유를 누리지 못하고 80%는 진정한 행복을 느끼지 못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들의 의식이 깨어 있지 않아서 입니다. 그들은 쳇바퀴에서 졸고 있습니다. 피상적인 수준에서눈에 보이는것만을 중심으로 일하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오로지 눈에 보이는 세상에만 머물러 있기떄문입니다.
뿌리가 있으므로 열매가 열린다
여기 나무 한그루가 있습니다. 이 나무를 인생의 나무라 생각해보자. 나무에 열매들이 달려 있습니다.우리의 삶으로 치면 열매는 우리가 만들어낸 결과물 입니다.그 열매(우리의 결과)들을 보니 마음에 흡족하지 않습니다. 열매의 개수가 적다,크기가 작다,맛이 없다....
이제 어텋게 해야할까요? 대부분 결과에 더신경을 쓰고 관심을 기울입니다.하지만 실제로 열매를 만들어 내는 근원입니다.
땅 위에 있는 존재를 만들어내는 것은 땅속에 있는 것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 눈에 보이는 것을 창조 한다. 이게 무슨 뜻일까?
열매가 달라지길 바란다면 우선 뿌리가 달라져야 한다는 뜻입니다. 눈에 보이는 것을 바꾸고 싶으면 보이지 않는 것을 먼저 바꿔야 합니다.
"볼수 있어야 믿을 수 있다" 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말에 동의 하는 사람들에게 하나 물어보고 싶다."보이지 않는 전기요금은 왜 냅니까" 전기는 눈에 보이 않지만 그 힘을 느낄 수 있고 사용할 수 있다. 전기가 정말 존재하는지 의심스러우면 코드 꼽는 구멍에 손가락을 넣어보라,당장 의심이 사라질 것 입니다.
*부의 법칙*
열매가 달라지길 바란다면 우선 뿌리가 달라져야 한다.보이는 것을 바꾸고 싶으면 보이지 않는 것을 먼저 바꿔야 한다
.
'부자마인드 > 부자가되는 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인생의 부는 내가 만든다 (0) 2020.03.08